순천관광지

본문 바로가기


  • 순천관광지

  • 순천먹거리

순천관광지

순천관광지

  • · 순천만국가정원 (펜션에서 5분거리)
    - 소재지 : 전라남도 순천시 국가정원1호길 162-11
    - 홈페이지 : www.scgardens.or.kr
    우리 순천은 세계 5대 연안습지이자 생태계의 보물이라 할 수 있는 순천만을 비롯하여 많은 자연 문화유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생태브랜드를 세계에 널리 알린 바 있습니다. 그 터전 위에 새롭게 단장한 순천만국가정원은 순천만과 함께 동천~봉화산 둘레길로 이어져 도시 전체가 하나의 큰 정원이 되었습니다. 이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정원으로서 정원문화의 진수를 보여 주게 될 순천만국가정원에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행복을 디자인해 보십시오.
  • · 순천만 (펜션에서 5분거리)
    - 주소 : 순천시 순천만길 513-25(대대동)
    - 문의전화 : 061-749-4007
    - 홈페이지 : http://www.suncheonbay.go.kr
    갈대밭 사이로 흐르는 몽환적인 길
    고흥반도와 여수반도 사이에 깊숙이 들어간 순천만의 최고 비경은 230만 제곱미터에 이르는 거대한 갈대밭이다. 60년대 문단에 파란을 일으킨 김승옥의 소설 [무진기행]의 무대로 알려져 어딘가 몽환적인 느낌을 준다. 한때는 문학기행의 명소였으나 지금은 자연생태공원으로 사랑 받는다. 엄청난 갈대밭에 광활한 갯벌까지 드러나면 국내 어디서도 볼 수 없는 대장관을 연출한다. 한여름에는 갯벌에서 뻘배를 타고 짱뚱어를 낚는 어부들의 모습도 볼 수 있고, 겨울이면 2백여 종의 철새가 군무를 춘다. 자연생태관과 같대밭 사이의 데크 탐방로, 용산전망대 등 편의시설도 잘 정비되어 있다.
    < 순천만정원,스카이큐브,순천만생태공원을 한번에 보는 방법 >
    1.대중교통이용이나 승용차이용시 순천만정원에 오셔서 구경(약2시간소요,보는 방식에 따라 차이가 있을수 있음)합니다.
    2.서쪽정원역에서 스카이큐브을 타시고(이때 대중교통 이용자는 편도만 티켓구입)순천만생태공원으로 이동하여 관람합니다.
    3.승용차이용자는 다시 스카이큐브을 타시고 정원으로 되돌아 가시면 되고 대중교통이용자는 걸어서 펜션으로 오시고 짐이 많은 경우 픽업 요청 하시면 됩니다.
    * 순천만국가정원,순천만습지는 당일에 한해 표1장으로 동시 관람가능합니다.
  • · 낙안읍성 (펜션에서 30분거리)
    - 주소 : 순천시 낙안면 충민길 30
    - 문의전화 : 061-749-3893
    낙안읍성은 조선시대 성ㆍ동헌ㆍ객사ㆍ초가가 원형 그대로 보존돼 있어 성과 마을 전체가 국내 최초로 사적 제302호로 지정돼 있는 문화관광명소이며, 현재 세계문화유산 잠정목록 등재 및 CNN선정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 16위로 선정되었다.
    조선 태조 6년인 1397년에 왜구들이 침략하자 이 고장출신 김빈길 장군이 의병을 일으켜 토성을 구축해 적극 방어에 나셨던 유서 깊은 충절의 마을이기도 하다.
    그 후 300년이 지나 인조4년 1626년에 임경업(충민공) 장군이 낙안군수로 부임해 견고하게 쌓아 끊어진 것이 없어 웅장하게 세웠다. 우리나라 대표적인 조선시대 지방계획도시로서 그 원형이 가장 잘 보존되어 있는 곳이다.
    오늘날에도 낙안읍성 마을에는 주민이 직접 거주하며 농사도 짓고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민박집을 운영하고 있다. 마을 곳곳에는 평민들이 살던 초가집과 툇마루ㆍ토방ㆍ이엉지붕ㆍ섬돌 위 장독ㆍ아궁이 부엌 등 우리나라 중부지방 주거양식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다. 다양한 전통체험을 할 수 있는 낙안읍성은 단순한 관광지 관람에서 벗어나 가족단위, 학교 체험 활동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낙안읍성은 국창 송만갑을 비롯해 가야금병창의 달인 오태석 등 수많은 명창이 배출된 유서 깊은 곳이자 동편제의 산실이기도 하다.
  • · 선암사 (펜션에서 40분거리)
    - 주소 : 순천시 승주읍 선암사길 450
    - 문의전화 : 061-754-5247
    - 홈페이지 : http://www.seonamsa.net
    선암사는 강원과 선원에서 수많은 스님들이 수행을 하고 있는 종합수도 도량으로도 명성이 자자하다. 순천 조계산 자락에 위치한 선암사는 그 유구한 역사만큼이나 수많은 사연과 문화재가 있는 사찰이다. 이 사찰에 속한 보물급 문화재만 해도 승선교·삼층석탑·대각암 부도·대웅전 등 총 9개나 이른다. 사찰풍경사진으로 자주 접하는 커다란 무지개 모양의 보물 400호 승선교와 선암사 강선루에 이르는 숲길 양옆에는 참나무·삼나무 등 수많은 나무들이 들어서 있어 사시사철 트레킹의 운치를 더해준다. 봄의 대명사의 아름다움 극치를 나타내는 게 바로 선암사의 홍매화 선암매仙巖梅이다.
    선암사는 고혹적인 선암매가 사색의 운치를 더해주고 이러한 봄철 못지않게 가을의 단풍숲길 역시 운치 있는 사색을 즐기기에 손색이 없다. 선암사 경내를 조금만 벗어나 일주문으로 오르다 보면 낮은 키의 차나무가 빼곡하게 들어차 있는 차밭이 있고 이어서 하늘을 향해 치솟아 있는 아름드리 삼나무 숲이 나오는데 이는 인근에 조성된 야생화 단지와 함께 선암사의 명상산책로다.
  • · 송광사 (펜션에서 50분거리)
    - 주소 : 순천시 송광면 송광사안길 100
    - 문의전화 : 061-755-0107
    - 홈페이지 : http://www.songgwangsa.org
    창건 초기만 해도 송광사는 규모 면에서 그리 크지 않고 아담한 사찰이었다. 고려 인종 때 석조대사가 사찰을 크게 확장하려는 계획을 추진하던 중 뜻을 이루지 못하고 입적한 후 50여 년 동안 거의 폐허화되다시피 했다.
    그러나 이 사찰이 한국불교의 중심으로 우뚝 서게 된 것은 불일보조국사 지눌스님이 정혜결사를 이곳으로 옮기면서부터다.
    지눌스님은 9년이라는 오랜 세월동안 공을 들여 명종 27년(1197년) 중창불사로 사찰의 면모를 일신하고 송광사를 한국불교의 중심으로 만드는 결정적 기여를 했다. 그 후 1969년에 송광사는 조계총림이 된다.
    송광사는 조계총림을 발족하면서 초대방장에 구산 큰 스님을 추대해 한국 불교의 동량(핵심인재)을 키우는 새로운 정혜결가와 수선도량으로의 면모를 갖추게 된다. 이를 계기로 송광사는 16국사를 배출한 수행·정신의 도량이자 승보 종찰의 명성을 유지하고 있다.
    송광사에는 희귀 불교문화재가 많은데 대표적으로 목조삼존불감(국보 제 42호)·고려고종제서(국보 제43호) 등의 국보 3점 · 보물 10점 등 총 6천여 불교문화재를 보유하고 있다. 송광사에는 우리나라 대표 불교박물관으로 1997년에 문을 연 '성보박물관'이 있다. 그리고 송광사의 3대 명물로는 불가에서 법당에 부처님에 공양을 올릴 때 사용하던 용기인 '능견난사' ·송광사 부속암자인 천자암에 있는 천연기념물로 제88호로 지정돼 있는 곱향나무 두 그루 '쌍향수' 그리고 사찰에서 국재를 모실 대 사찰로 몰려든 대중에게 나눠주려고 밥을 저장했던 목조용기인 '비사리 구시' 등이 있다.
  • · 순천드라마촬영장 (펜션에서 10분거리)
    - 주소 : 순천시 비례골길 24(조례동)
    - 문의전화 : 061-749-3742
    순천시 조례동에 있는 영화, 드라마 세트장은 39,669.6m²(12,000평) 규모에 1960년대부터 80년대까지 시대별로 3개 마을 200여 채가 지어져 국내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최근 인기드라마의 무대가 된 드라마 촬영장소가 인기 있는 관광명소가 되는 바람을 타고 세트장은 50·60세대에게는 그리운 향수를, 청소년들에게는 60~80년대 달동네의 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알려지며 가족단위 관람객의 방문이 줄을 잇고 있어 순천시의 또 다른 관광명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중앙극장, 제일 양조장, 소방서 등 1950년대 순천 읍내 거리를 완벽하게 재현하고 있으며, 60~70년대 서울의 달동네, 80년대 서울의 변두리 번화가를 살펴볼 수 있다. 세트장 안에 자리한 주막에서 부침개와 도토리묵 무침을 맛보고 드라마 주인공들의 집을 찾아보는 재미도 있다. 야외촬영장이 있는 월등은 봄철에는 매화꽃, 복숭아꽃이 온 들녘을 물들인다. 보성강, 섬진강과 어우러지는 드라이브 최적코스이다.
  • · 순천전통야생차체험관 (펜션에서 30분거리)
    - 주소 : 순천시 승주읍 죽학리 산48-1
    - 문의전화 : 061-749-4202
    하늘·바람·물과 숲이 어우러진 맑고 푸른 조계산 자락 천년 고찰 선암사 가는 길목에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숲속의 차 체험 공간이 자리 잡고 있다.
    그곳에는 북적대는 도심에서 느낄 수 없는 그윽한 향기가 있다. 한옥의 단아한 멋과 여유, 싱그러운 솔향기 속에 은은한 차의 맛과 향, 옛 삶의 정취를 느껴볼 수 있는 행복공간이라 할 수 있다.
    이곳에는 건강한 삶이 둥지를 틀고 있다. 도심 속에서 부대끼며 살 수 밖에 없는 현대인들이 지친 심신을 차의 향기에 맡기고 차를 마시면서 향유하는 '느림의 미학'을 만끽하며 자신을 돌아 볼 수 있는 휴스테이 웰빙 공간이 바로 이곳이다.
    < 운영프로그램 > → 차 관련 프로그램 : 다례체험, 차 만들기 체험, 다식체험, 다도강좌 등
    → 기타 프로그램 : 산방명상체험, 화저놀이체험, 전시회, 작은 음악회 등
    → 기간별 프로그램 : 당일 형(다례체험 등 개별 프로그램), 1박2일 형(당일 형+산방(명상) 체험
  • · 고인돌공원 (펜션에서 50분거리위치)
    - 주소 : 순천시 송광면 고인돌길 543
    - 문의전화 : 061-755-8363
    순천고인돌공원은 전국 최초의 선사시대 문화 유적인 고인돌 군을 비롯해 구석기 집터·신석기 및 청동기 움집 6동과 선돌 등을 모아서 주암호수변 17000평 부지에 조성한 구석기 테마문화공원이다.
    야외 전시장·유물 전시관·묘제 전시관 등으로 이러진 이 공원은 전라남도 문화재자료 제 154호로 지정되어 있다. 고인돌은 선사시대부터 만들어진 묘의 일종으로 전국 각지에 산재해 있으나 전남 지역에 가장 많이 분포되어 있어 선사문화를 연구하는데 귀중한 역사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1991년에 완공 된 주암댐 담수로 인해 보성강 상류 수몰지역인 순천·보성·화순군 등 49개 지역에 흩어져 있던 문화유적지에서 고인돌 군·선돌·위석·토곽형 석실·비파형 석검 등의 부장품·돌화살촉·돌칼 등의 석기류와 토기 등을 발굴해냈다. 그 중 대표적인 유물을 모아 1993년 12월에 순천 도심에서 44km 떨어진 송광면 우산리 산기슭에 이 공원을 조성했다.
  • · 순천왜성 (펜션에서 20분거리)
    - 주소 : 순천시 해룡면 신성리 7
    - 문의전화 : 061-744-8111
    정유재란(1597年) 당시 육전에서 패퇴한 왜군선봉장 宇喜多秀家(우끼다히데이)와 堂高虎(도오다까도라)가 호남을 공략하기위한 전진기지겸 최후 방어기지로 삼기 위해 3개월간 쌓은 토석성으로 왜장 소서행장(小西行長)이 이끈 1만 4천여 명의 왜병이 주둔하여 조·명연합군과 두 차례에 걸쳐 격전을 벌였던 곳으로 남해안 26 왜성중 유일하게 한곳만 남아 있다.
    순천왜성은 수륙요충지로서 성곽 규모가 120,595m²(36,480평), 외성 2,502m, 내성 1,342m로 외곽성(토석성)3개, 본성(석성) 3첩, 성문 12개로 축조된 성곽으로 검단산성쪽의 육지부를 파서 바닷물이 차도록 섬처럼 만들고 연결다리가 물에 뜨게 하여 예교, 왜교성이라 하며 일인들은 순천성이라 부르고 있다. 임진란 패인이 전라도의병과 수군의 용전에 있었다고 보고 전라도를 철저히 공략키 위해 풍신수길의 야심에 따라 전라도 각처에 진지를 구축해 공세를 강화하였으나 무술년(1598년) 8월 그가 급사 후 왜성에 주둔해 있던 침략 최정예부대인 소서행장 왜군과 조·명 수륙연합군 사이에 2개월에 걸친 최후·최대의 격전을 펼친 곳이다.

상호 : 순천펜션010-3605-8820.1004114.co.kr대표 : 김광선개인정보책임자 성명 : 김광선사업자번호 : 648-06-00099
주소 : 전라남도 순천시 대대동 40-8핸드폰 : 010)3605-8820이메일 : kskim499@naver.com
계좌번호 : 351-0794-4829-73 농협 (예금주 김광선)
COPYRIGHT 순천펜션.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Freepik
당사는 모든 이미지의 무단사용을 금하며, 무단사용시 저작권법 98조에 의거 민형사상 책임을 지게됩니다.
본 사이트에 사용된 이미지(클립아트코리아)는 정식 라이센스를 구매, 계약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